공동주택공시가격

공시가격의 경우 재산세와 보유세 ,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부동산과 관련된 세금 산정의 기준이 됩니다. 뿐만아니라 소득과 자산 등을 토대로 산정되는 국민건강보험료도 부동산 부분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산출합니다. 이렇게 각종 부담금의 부과기준이 되는 공시지가는 매년 필히 조회해보아야 하는데요.

공동주택공시가격

아파트 공시가격 조회(https://www.keumhaa.co.kr/)

예를들어 지금까지 종합부동산세 납세고지서가 오지 않아 안일한 마음으로 있다가, 올해에 갑자기 납세고지서가 날아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공시지가가 상승되었기 때문에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대비를 하지 않고 있다가 갑자기 세금을 맞는것보다는 미리 알고 대비를 해두는것이 좋습니다.

뿐만아니라 공시지가는 공시와 동시에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내 소유의 부동산에 산정된 공시가격에 대해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개인의 경우에는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제도를 통해 재산정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의견제출, 이의신청의 경우 관할 지자체를 방문하여 직접 서면 접수를 해도 되지만 정부24 홈페이지, 국토부 홈페이지 등에서 온라인 접수도 가능하기 때문에 움직일 필요 없이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접수건에 대해서는 정해진 기간내에 개별통보되니, 결과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